연수구 2009년 자원봉사단 종합발대식 개최

입력 2009년03월27일 19시09분 민 옥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더 크고 활기찬 봉사에 희망을 건다”


[여성종합뉴스] 연수구는 2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09년 자원봉사단 종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자들의 지역사회 참여활동을 제고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건설에 동참할 것을 다짐하며 지역 자원봉사자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독거 및 영세노인, 사회복지시설, 지역공영시설물, 유실수관리 등 자원봉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연수구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가족봉사단, 어르신지킴이봉사단, 유실수봉사단, 우리마을 공영시설물 지킴이봉사단, 대학생 자원봉사단, 이동목욕봉사단, 외국어통역 자원봉사단, 청소년 봉사단, 기부강사봉사단, 정주도우미봉사단, 동 명예공무원 봉사단 등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선서를 통해 희망과 사랑이 넘치는 아름다운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날 발대식 행사 후에는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 전개와 함께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실시하여 참다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제고했다.

 남무교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전문화와 영역확대를 통해 새로운 자원봉사의 장을 펼쳐나갈 것”을 강조하고 “인천세계도시축전을 앞두고 각자가 속해 있는 봉사단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