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황사대비 식품 안전관리 요령 집중홍보

입력 2009년03월31일 11시41분 민 옥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황사피해 미리 대비하세요”

 [여성종합뉴스] 연수구는 봄철 황사발생이 평년보다 많을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황사대비 음식물 등 식품안전관리 요령』을 마련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구는 관내 식품취급업소에 대한 지도점검과 함께 구 홈페이지, 반상회, 구정소식지 등을 통해 ‘황사대비 식품안전관리 요령’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황사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황사발생시 조치사항은 미포장식품의 노출 차단,  제조.가공.조리시설 및 보관시설의  밀폐 제조.가공.조리장  시설의 공기정화장치 가동,  식자재(원·부자재)의 작업 전.후 세척실시 및 덮개장치 마련, 포장상태 재확인, 종사자의 위생복 및 손 등에 의한 2차 오염방지, 재래시장 등 외부노출 판매식품은 랩 등을 씌우거나 뚜껑이 있는 유리용기 등에 넣어 판매해야 된다.

  아울러 황사발생 후에는 황사에 노출된 식자재의 충분한 세척 및 영업장 주변에 대한 청결을 유지하고 황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관할기관에 신고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식품제조·가공업소, 판매업소 및 음식점 등에서는 항시 ‘황사대비 식품안전 관리요령’을 숙지해 황사로 인한 음식물 오염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