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최대 드론전시회 '2022 드론쇼 코리아' 개최

입력 2022년02월08일 10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서 130개사 530부스 1만7000㎡규모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와 콘퍼런스를 선보이는 ‘2022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2)가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부산광역시,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가 주최하고 벡스코,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30개사 530부스 1만7600㎡ 규모의 전시회와 5개국 44명이 연사 및 좌장으로 참여하는 콘퍼런스,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구성된다.

 

특히 ‘드론, 산업을 연결하다’(Connected By Drone)란 주제와 ‘드론, 일상 속으로’란 부제로 드론산업의 확장성에 주목해 드론으로 구현될 산업간 융복합 사례를 소개하고 최신 기술이 일상에 적용된 다양한 드론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의 경우 2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집드론코딩 교육, 드론체험 이벤트 등을 마련한다.

 

자세한 사항은 드론쇼코리아 홈페이지와 드론쇼코리아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콘퍼런스는 드론의 대형화와 함께 사람과 화물을 실어 나르는 UAM/AAM을 기조세션으로 해 관련 기체에서 플랫폼까지 다양한 업계 리더들을 만나볼 수 있다.

 

드론 관련 정부부처와 군은 국내 드론산업 증진을 위해 행사에 참가한다. 이들은 올해 주요 정책과 무인체계 발전방향 등을 공유하고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드론의 다양한 활약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드론 기술의 허브, 스위스 특별 세션을 마련해 관련 정책과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준비한다.

 

콘퍼런스는 유료이며 11일까지 신청하면 조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행사이니만큼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 또는 미접종자의 경우 신속항원검사 24시간이내 음성 확인자만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을 위한 2차례 발열체크, 실내 환기, 주기적 소독 등 철저한 방역관리 시스템으로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