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민대상 시상계획 발표

입력 2009년04월07일 11시30분 이진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이달 말까지 문화.예술.언론부문 등 5개 부문 -

[여성종합뉴스]충주시는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2009 충주시시민대상 시상대상자를 이달말까지 추천받는다.

 대상은 공고일(2009.4.1) 현재까지 충주시에 5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는 자(과거 5년이상 거주하고 현재 2년이상 계속 거주하는 자 포함)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공적이 있는 자면 되며, 기타 시민대상(문화상) 등 동일한 부문 수상자는 제외된다.

 추천권자는 관내 기관·단체장 또는 개인의 경우 세대주 20인 이상의 연서와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첨부하고 추천부문은 △문화,예술,언론부문 △교육,체육부문 △산업경제부문 △농림축산부문 △사회봉사,윤리부문 등 5개 부문이다.

 시는 추천대상자에 대해 현지조사를 실시한 후 충주시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 각 1명씩을 선정하여 충주시민의 날(7월8일)에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가 수여된다.

 한편 충주시는 1992년 충주시문화상을 시상하여 오다 2008년 충주시시민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지난해까지 69명을 수상하였으며, 올해는 수상분야를 지난해 보다 1개 부문 늘려 총 5개 부문으로 확대하였다.

관할청 담당자는 “수상자의 공적내용을 시민에게 널리 알려 모든 시민에게 높은 자긍심과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드높이기 위해 매년 시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