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건강한 학교 일산 서구보건소가 만들어요

입력 2009년04월22일 12시19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소장 임철희)는 4월을 전염병 집중 홍보기간 으로 설정하고 유치원 및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말라리아 및 손 씻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가좌동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송산중학교를 시작으로 가좌초등학교와 덕이어린이집, 초롱유치원 등 6곳을 찾아가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바르는 모기기피제와 손목밴드형 기피제를 배부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어릴적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이 몸에 배이도록 하기 위하여 각 학교에 2주간 손 씻기 체험장비를 대여하여 「손 씻기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만성질환 교육 및 치매교실 참가 대상자에게 보건소 건강마루에서 손 씻기 교육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전염병 담당자는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올바른 손 씻기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 외출에서 돌아온 후
▶ 화장실을 다녀온 후 ▶ 코를 풀거나 재채기를 한 후 ▶ 음식을 먹기 전이나 조리하기 전 ▶ 애완동물을 만지고 난 후 ▶ 특히, 돈을 만지고 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으라고 당부했다.
 또, 말라리아 예방을 위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이며,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하여는 야간외출을 삼가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