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학교 밖 청소년, 환경지킴이로 나서

입력 2022년11월09일 11시50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 CEO 카페 꿈드림 방문객을 대상으로 환경 인식 전환을 위한 환경 캠페인 운영

[여성종합뉴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전라북도 꿈드림 환경 자치기구(이하 자치기구)는 9일 오전 11시부터 청소년 CEO 카페 꿈드림(전주시 덕진구 팔달로 소재)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환경 인식 전환을 위한 환경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환경 캠페인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도내 유일한 청소년 작업장인 ’청소년 CEO카페 꿈드림‘과 함께 운영하며,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자 플라스틱 없는 날을 지정, 당일 텀블러를 지참한 방문객에게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고, 환경 퀴즈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기정화 식물을 나누어준다고 한다.

 

본 캠페인은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주제 선정부터 기획, 행사 당일 운영까지 직접 진행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꿈드림 환경 자치기구‘는 여성가족부와 전라북도가 지원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활동기구로 주로 탄소중립을 학습하고 실천하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라북도 내에는 10개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무주, 순창)가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진입 ▲자기계발 ▲학업복귀 ▲건강검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는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4-1388)로 문의하거나, 인스타그램(@kdreamjb) 또는 홈페이지(www.jb1388.kr)에 접속하면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