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국민패널 100명과 국정과제 점검회의'오후 2시부터 생중계 중...'

입력 2022년12월15일 15시18분 김종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오후 '국민과의 대화' 형식으로 100분 동안 생중계되는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회의 부제로는 '국민과의 약속, 그리고 실천'이 붙었다.

 

윤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회의가 생중계되는 것은 지난 10월 27일 제11차 비상민생경제회의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회의 주제는 '경제와 민생', '지방 시대의 비전과 전략', '3대 개혁과제'(연금·노동·교육) 등 크게 세 가지다.

 

주제별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이날 윤 대통령의 모두 발언과 한덕수 국무총리의 '윤석열 정부 국정성과 및 청사진' 발표도....점검회의는 국민 패널 100명을 포함해 150여 명이 회의에 참여하며, 패널은 정책 수요자를 중심으로 각 부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각 부처가 엄선해 초청한 시민들이 윤 대통령 또는 소관 부처 장관에게 질문들을 던지면서 윤 대통령은 중간중간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거나, 소관 부처 장관들의 발표에 대해 코멘트를 하는 형식으로 회의를 주재하소 있다.

 

정부 측에서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등도 참석한다.

 

대통령실 참모진, 박형준 부산시장,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 조동철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 김헌영 강원대 총장 등도 함께 자리했다.

 

대통령실은 묻고 답하는 과정에서 제기된 의견을 토대로 각종 국정과제 추진 방향을 보완해 다음 해 업무보고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