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신규 원어민교사 수업 매뉴얼 배부

입력 2009년05월01일 09시56분 이진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서부교육청(교육장 하상철) ‘원어민교사 수업매뉴얼’는  이시쿠(계산여중),  앤드류(작전중), 크리스(임학중), 더글라스(인천백석초) 등 한국 교육환경에 적응한 원어민교사가 중심이 되어 신규 원어민교사들의 한국 교육환경 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제작되었다.

먼저 서부관내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한국의 교육환경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를 설문조사를 통하여 분석하고 매뉴얼 구성에 반영하였다. 최근 한국의 교육환경 변화, 원어민교사가 갖는 한국에서의 역할에 대한 기대와 현실에서의 차이에 따른 극복 방안을 소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사회생활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과 다양한 수업지도안도 제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계산중 원어민교사 코리와 권혜련 선생님의 협동수업 발표에 이어 서부 관내 2009년 신규 원어민교사 소개, 인천시 교육청 원어민코디네이트 현세라 선생님의 원어민관련 질의응답, 선택적영어인증제 소개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서부교육청 주관의 동계영어체험프로그램과 영어교사 연수에서 최우수교사로 선정된 피터(서곶중)와 앤드류(작전중) 선생님의 시범수업 발표도 함께 이루어졌다.
 
서부교육청에서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가 자긍심을 갖고 영어수업 개선에 노력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우수 원어민교사를 발굴하여 표창하고 있다. 원어민교사의 계약기간이 다양하여 연간 교육활동을 일률적으로 평가하는데 따른 어려움으로 하계캠프활동, 동계윈터스쿨, 원어민교사활용 교사연수, 영어수업대잔치 수업발표 및 현장방문 평가 등으로 구분하여 표창하고 있다.

세라현 선생님(인천시시교육청 원어민코디네이트)은 서부교육청에서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우수 원어민교사의 수업 참관과 ‘원어민교사의 수업매뉴얼’ 등은 영어교실수업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며, 특히 신규 원어민교사의  한국의 교육환경 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