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화장품 패키징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3년03월07일 17시26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화장품기업이 국내·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여성종합뉴스]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노근호)는 이달 27일까지 도내 화장품 기업의 독창성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화장품 패키징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본 사업은 충북 화장품 뷰티산업 육성 지원의 일환으로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가 주관하며 사업비는 총 1억 원으로 도내 화장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년 이상의 창업단계 기업은 포장 디자인 △5년 이상의 성장단계 기업은 용기 디자인 △10년 이상의 성숙단계 기업은 패키지 디자인을 지원한다.

 

상세 지원내용으로는 △맞춤형 화장품 디자인 개발을 위한 포장 디자인 △용기 디자인 △패키지(포장+용기) 디자인 총 3개 프로그램과 특허출원이 있다.

 

평가 우대사항으로 2023년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참가기업(예정) 및 충북화장품산업협회 회원사일 경우 평가 가점이 주어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중견·대기업 브랜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화장품 기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장, 용기 등 최신 트렌드가 접목된 패키징 디자인 개발이 열악하고 브랜드 이미지 구축 또한 미흡한 실정이다”라며 “본 사업을 통해 충북 화장품기업이 국내·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충북TP 노근호 원장은 “최근 화장품 소비성향은 제품의 기능적 요인 외에도 구매 의욕을 효과적으로 불러일으키는 시각적 효과가 판매 요인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한다”라며 “고객의 니즈와 감성을 담은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경쟁력 있는 패키징 디자인을 개발 지원해 도내 화장품 기업이 경쟁력 있는 강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견인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의 서류접수 기간은 이달 21일~27일까지 7일간으로 자세한 내용은 충북테크노파크 컨텍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 문의는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043-270-2515, 25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