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종합예술회관 재미있는 동화 공연

입력 2009년05월11일 14시52분 임화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립무용단의 <춤추는 동화>

[여성종합뉴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에 인천시립무용단의 <춤추는 동화>가 공연된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되어 이미 많은 매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기획공연인 <춤추는 동화>는 어린이들이 잘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무용으로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의 감성 발달을 도울 뿐 아니라 무용이라는 예술 분야에 좀 더 쉽게 접근하게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전해져오는 이야기들을 단순히 무대화 한 것이 아니라 작품을 현대적인 시선으로 새롭게 해석하여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에게 까지도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공연은 오래 전부터 영화와 연극 등으로 널리 알려진 <미녀와 야수>, <신데렐라>, <피터팬> 이야기를 무용극으로 재탄생시켰다. 신화나 동화처럼 오래 전부터 전해져 오는 이야기는 이야기 자체가 가진 드라마나 구조에서 나오는 재미, 교훈 뿐 아니라 사람들의 깊은 마음속을 자극하는 매력과 강렬한 이미지로 이미 수많은 매체와 사람들이 소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렇지만 영화나 만화영화 등 여타의 매체와 달리 무대예술은 관객들로 하여금 스스로 상상하게 하고 실제로 경험하는 듯 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하는 극장체험의 효과가 있다.

감성교육이 그 무엇보다 각광받는 이 시대에 획일화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난 체험학습, 문화학습을 통해 무대 위에서 뛰고 구르며 느끼고 발산하는 무용수들과 함께 관객은 동화의 세상으로 들어서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