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414차 민방위의 날 훈련 실시

입력 2023년05월16일 17시3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시부터 20분간 공공기관 및 학교 대상 진행'전시민 대상 훈련 및 차량 운행 통제는 단계적 확대'

[여성종합뉴스/여성종합뉴스]영주시는 16일 오후 2시부터 ‘제414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2017년 이후 6년 만에 실시된 공습상황 대비 민방위 훈련은 공습경보 발령, 경계경보 발령, 경보해제 순으로 진행됐다.

 

당초 일반 주민대피와 차량 이동 통제를 하는 것으로 계획됐지만, 훈련대상을 축소하면서 이번 훈련에서는 이뤄지지 않았다.

 

이번 훈련은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학생, 교사 등을 대상으로 훈련을 하고 보완사항을 찾아 개선한 후 전 시민 참여 훈련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오후 2시에 훈련 공습경보 발령과 함께 영주시청 직원 500여 명은 직장민방위대 등 안내요원의 유도에 따라 민방위대피소로 이동하며 대피 인원 확인 후 훈련 상황은 종료됐다.

 

이후 비상시 국민 행동 요령 및 방독면 착용 방법 교육으로 훈련은 마무리됐다.

 

영주시 관계자는 “엄중한 국가안보 상황에서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시 행동과 대피요령을 익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들이 주변 지하대피소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다. 스마트폰에선 ‘안전디딤돌’ 앱(APP) 메인화면에서 ‘대피소 조회’를 선택하면 원하는 지역의 민방위대피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선 ‘민방위대피소’ 메뉴로 대피소에 대한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