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In-joy Asia 2009 인천 이주민 체육대회” 개최

입력 2009년05월24일 18시21분 민 옥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구가 후원하고 In-joy Asia 2009 준비위원회가 주관하는 “In-joy Asia 2009 인천이주민체육대회” 행사가 24일 인하공업전문대학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세계인주간(5월20일~26일)에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인천지역 외국인노동자를 포함한 이주민, 외국인지원단체 등 1천여명의 내ㆍ외국인이 참가하여 타국생활의 외로움과 고단함을 위로하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이주민들이 선호하는 축구, 농구, 배구, 크리켓 네 종목의 스포츠 경기로 운영되었으며, 각 종목별 예선전을 거쳐 준결승전, 결승전, 시상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부대행사로 펼쳐진 플레이 펀(Play Fun) 이벤트마당에서는 직접 경기에 참여하기 어려운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 등을 중심으로 에어바운스 축구, 베개싸움, 펜더 바운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행사의 흥을 한층 고조시켰다.

 이영수 남구청장은 행사에 참가한 이주민들을 격려하고 “이번 행사가 체류외국인 백만명의 시대를 맞이한 우리사회의 다양한 민족적ㆍ문화적 배경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