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어린이 영어놀이터 콘텐츠 강화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년07월14일 08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일하 동작구청장인 지난 13일 동작구청에서 어린이 영어놀이터 영어교육사업을 위해 청소년 영자신문 주니어헤럴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어린이 영어놀이터 조성 및 영어교육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목) 청소년 영자신문 주니어헤럴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구는 사당동 까치어린이공원(동작대로9길 35) 내 舊사당지구대 건물을 리모델링해 관내 5~10세 유아·저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어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와 주니어헤럴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 영어놀이터에서 실시하는 영어교육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구는 어린이 영어놀이터 영어교육사업을 진행할 때 주니어헤럴드의 자문과 지원을 받아 사업을 운영하고, 주니어헤럴드신문사는 구청에서 요청하는 영어 교육 세미나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외신 기자 출신으로 구성된 헤럴드아카데미 강사가 영어놀이터 원어민 강사에게 교육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놀이 중심의 영어놀이터 특성을 살려 영어북 리딩, 과학놀이, 친구들과 영어노래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자유롭게 영어로 말하며 즐기는 환경을 조성한다.

 
동작구 어린이 영어놀이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유아보육과(☎820-9766)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이들이 어린이 영어놀이터에서 어릴 때부터 영어와 친밀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