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국 해비타트 ”사랑의 집 고쳐 주기” 행사

입력 2009년05월27일 14시12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해비타트 경기북부지회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창릉동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최영필(여, 80세)씨 집을 고쳐주어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해비타트는 1995년 ‘한국 사랑의 집짓기 운동 연합회’라는 이름으로 처음 건교부 산하 비영리공익법인 정식 인가를 받아 활동 중이며, 해비타트가 짓는 집은 계층이나 연령을 초월한 자원봉사자의 땀과 정성으로 지어진다.

 이번 행사의 수혜자인 최영필씨는 지난날 1940년대를 풍미하던 「홍콩 아가씨」로 유명한 가수 금사향(예명)씨이며, 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로 주민센터와 이웃들의 도움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던 중 ‘사랑의 집짓기’ 대상자로 선정되어 깨끗하고 아늑한 보금자리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이른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시작된 봉사활동에서 참가자들은 비록 전문가는 아니지만 함께 나누면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는 믿음과 정성으로 지붕 방수작업, 배수로 공사 및 대문,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열악한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 힘을 모았으며, 집수리 폐기물 약 6톤여 가량을 동 주민센터 환경미화원 및 직원들이 구슬땀을 흘려가며 처리했다.

 한편 창릉동 주민센터는 ‘더불어 잘살기’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의 집 고쳐주기를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근로 사업의 주요 사업내용으로 저소득층 방 고쳐주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창릉동 윤홍근 동장은 참가자들에게 빵과 음료로 노고를 격려하며 “어려울 때일수록 나눔의 힘과 기쁨은 배가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이웃 사랑을 몸으로 실천하는 운동을 계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