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학연합 축제‘안산 유니온 페스티벌’로 명칭 확정

입력 2023년08월16일 09시14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관내 5개 대학 연합축제 공식 명칭을‘안산 유니온 페스티벌’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안산시에서 주최하는‘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은 관내 5개 대학(한양대 에리카, 서울예술대, 안산대, 신안산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청년 간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시와 대학이 함께하는 오픈 캠퍼스 및 청년도시 구축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시는 지난달 14일 발족한 안산 대학연합 축제추진단과의 논의 끝에‘연합’이라는 의미의‘유니온(UNION)’을 사용해 공식 축제 명칭을 결정했다.

 

오는 10월 28일 와~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안산 유니온 리그(5개 대학 축구대항전) ▲안산 유니온 스타(5개 대학 끼 페스타) ▲재학생 푸드존 및 홍보 부스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더욱 풍성한 축제를 위해 올해 첫 선을 보이는‘안산시 청년몰 축제’와 연계 진행해 지역 청년과의 상생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대학생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대학연합 축제추진단과 함께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