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주, 몽골서 프란치스코 교황 특별 알현'교황 집전미사 엔딩무대 3곡 선사'

입력 2023년09월06일 09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베 마리아' 무반주 열창!

[여성종합뉴스]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가 역대 교황 사상 처음으로 몽골을 공식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을 특별 알현하는 '영광'을 누렸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주)디지엔콤에 따르면 임형주는 지난 4일 오전 8시 40분께(이하 현지시간)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몽골주교관 비숍의 집(Bishop's house)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을 개별 알현했다.

 

이 자리에서 임형주는 교황에게 친필사인이 담긴 자신의 성가음반 '마지막 고해(The Last Confession)'를 전달했다.

 

이에 교황은 환한 미소와 함께 노래를 요청한다는 뜻에서 이탈리아어 "칸타레(Cantare)!"라고 말했고, 임형주는 즉석에서 카치니의 '아베 마리아(Ave Maria)' 1절을 무반주로 부르며 화답했다.


임형주의 무반주 열창을 들은 교황은 그에게 악수를 청하며 감사의 인사와 함께 찬사를 보냈다.

 

임형주는 이날 교황의 역대 첫 몽골 사목방문 기념 및 특별 알현 인증을 위해 소량의 한정판으로 제작된 교황 하사품을 전달받기도 했다.

 

가톨릭계에 따르면 이날 특별 알현은 몽골 장관과 몽골에 거주하는 각국 대사 등 주요 인사들 가운데 가톨릭과 관계된 인물을 선별해 극소수만을 대상으로 차례로 진행됐다.

 

앞서 임형주는 지난 3일 오후 4시께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스텝 아레나 경기장에서 거행된 교황 집전미사에 참석해 공연했다.

 

당초 그는 집전미사 식전행사 엔딩무대를 장식하기로 했으나 미사 시작 2시간 전 바티칸 교황청의 갑작스러운 요청으로 식후 폐막행사 엔딩무대에 올랐다.

 

임형주는 이 무대에서 예정됐던 '아베 마리아(Ave Maria)', '생명의 양식(Panis Angelicus)',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등 3곡을 선사해 미사 참석자들의 환호와 박수갈채를 한몸에 받았다.

 

교황 집전미사 축하공연에 이어 교황을 알현한 데 대해 임형주는 "역대 교황 사상 처음으로 몽골에 방문하신 교황님의 집전미사에 초청돼 노래한 것도 음악인생 25년간 가장 큰 선물이라 생각했는데, 바로 다음 날 교황님을 특별히 개별 알현하게 돼 인생 최고의 순간이자 무한한 영광이었다"며 "특히 교황님 바로 앞에서 무반주로 부른 '아베 마리아'는 앞으로 내 인생 주제가가 될 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