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무투조 피스 레지스 우간다, 여성의 역할에 중요성 강조'

입력 2023년09월27일 09시0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무투조 피스 레지스 우간다 양성문화부 국무장관과 평화사업 실현 MOA 체결

[여성종합뉴스 /백수현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은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여성의 다각적 역할’을 주제로 열린‘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개최 직후인 지난19일 오후 5시에 인천 그랜드 하얏트 웨스트 타워 VIP 대기실에서 여성 고위급 개발협력 회의를 진행했다.

 

이 날 윤 대표는 무투조 피스 레지스 우간다 양성문화부 국무장관과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MOA를 체결했다.

 

무투조 피스 레지스 장관은 “콘퍼런스에서 현 국제법의 한계와 지속가능한 평화의 제도화를 위한 여성들의 역할에 대해 많은 공감을 한다”며 “법제화하는 과정에서 여성의 역할에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간다 현 대통령은 평화를 중요시해 65개의 부족을 하나로 묶어 평화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하며, “우간다 여성들에게 IWPG의 평화교육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윤현숙 대표는 "평화 문화를 빠르게 확산 시키려면 여성의 적극적인 참여를 중시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여자대학교에서 교육을 할수 있는 여성 리더나 담당자를 선택하는등 평화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도 제기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IWPG는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돼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 현재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등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를 통해 평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