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레벨3` 자율주행 도입 속도 '에이투지와 업무협약'

입력 2023년10월24일 11시00분 박정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1위 업체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

[여성종합뉴스] KG모빌리티는 국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1위 업체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과 자율주행 차량 제조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0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G모빌리티 제공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에서 체결됐다.

 

이 자리에는 권용일 KG 모빌리티 기술연구소장과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자율주행 기술고도화 협력, SAE 레벨2 운전자 주행 보조기능 고도화 공동개발, SAE 레벨3(유인 자율주행시스템) 자율주행 차량 공동개발, SAE 레벨4(무인 자율주행 시스템) 자율주행 플랫폼 공동개발, 운전자 주행보조·자율주행 시스템 사양 개발 협력, 자율주행 차량 양산화 목적 부품 공유 등을 추진한다.

 

이번 양사의 기술협력은 KG 모빌리티가 지난 9월 21일 'KG 모빌리티 미래 발전 전략'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한 자율주행 로드맵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KG모빌리티는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자율주행 핵심기술 업체들과의 협력으로 완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권용일 KG모빌리티 기술연구소장은 "미래 자율주행 시장은 단일 기업만의 기술 역량이 아닌, 다양한 분야의 핵심기술의 융화와 시너지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분야로 자리할 것"이라며 "이러한 기술 고도화와 변화의 흐름 속에 국내 최고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업체인 에이투지와의 기술협력과 공동개발은 KG 모빌리티의 자율주행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기술의 외연 확장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