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이스포츠 대회 운영 아카데미’ 성료

입력 2023년10월31일 15시1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28일 부평구에 있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023 인천 이스포츠 대회 운영 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시의 지원으로 올해 4월부터 약 6개월 동안 추진된 이 아카데미는 이스포츠 산업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이스포츠 대회 운영 ,이스포츠 방송 제작 ,이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전문교육을 운영했다.

 

올해는 1·2기 교육생을 합쳐 80명이 수료했으며, 작년부터 현재까지 총 160명의 고등학생·청년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올해는 우수교육생으로 뽑힌 한 수료생이 이스포츠 방송국인 ‘나이스게임TV’에서 인턴십 기회를 얻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수료생 중 한 명은 “역량이 뛰어난 팀원들과 구체적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업무 이해도를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이번 아카데미 덕분에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이스포츠 전문가를 향한 진로가 뚜렷해졌다”라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가 수료생들에게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인천시와 인천TP는 이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