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함박산 중앙공원’ 개장식 및 ‘숲과 정원의 도시, 평택’ 비전 선포식 개최

입력 2023년11월01일 15시4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지난달 31일 함박산 중앙공원 호수공원에서 「함박산 중앙공원」 개장식 및 「숲과 정원의 도시, 평택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 및 선포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이한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관계단체, 정원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함박산 중앙공원은 평택고덕지구의 중심공원으로 67만 1498㎡의 대지면적에 산림과 수체계의 생태적 연계를 통해 백로의 서식 환경을 보전, 강화하는 친환경 자연을 바탕으로 도시의 다양한 활동을 수용하는 지속가능한 생태형 복합문화공원이다.

 

글로벌존, 오감힐링존, 에코체험존, 예술테마존, 수변여가의 5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오차드가든, 음악분수, 실개천, 에코스쿨, 야외무대, 스포츠필드, 식생체류지 등이 있다.

 

이날 개장식에 발맞춰 미래를 준비하는 정원도시로의 변화를 위한 「숲과 정원의 도시, 평택」 비전 선포식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시너지효과를 높였으며,

 정원도시 4대 전략과 24개 중점과제 비전 발표와 THE히어로즈앙상블의 사전공연과 레이져몬스터의 화려한 레이저 연출 및 40분간의 음악분수 관람으로 막을 내렸다.

 

정원도시 비전 발표는 자연, 물결, 거점, 일상이라는 4대 전략으로 구성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정원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힘이 필요하다”고 “시민과 함께 정원도시를 꿈꾸겠다”며, ‘자연’, ‘물결’, ‘거점’, ‘일상’으로 변화하는 도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 ‘일상을 정원속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정원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