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숙 의원,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수상

입력 2023년11월30일 16시36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앞으로도 국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입법활동으로 보답할 것”

[여성종합뉴스]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서정숙 국회의원이 30일 머니투데이 더300(the300)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및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에서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서정숙 의원이 받은‘최우수 법률상’은 국회의원들이‘양’중심의 숫자 늘리기식 법안 발의를 지양하고,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법안 발의를 장려하기 위하여 지난 14년에 제정되어 올해 10년째를 맞이하는 시상식으로 각 분야에서 공신력과 권위를 갖춘 기관들로부터 전문가를 추천받아 구성된 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엄선해 선정된다.

 

서 의원은 초등학교 교사들이 학생에게 폭행을 당하거나 성희롱 피해를 입는 등 교권 추락 사태가 잇따르고 있는 현실을 바로잡고자 지난 2022년 9월 28일 교권 침해 발생 자체를 사전에 억제하는 동시에 발생 후 즉각적인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하였으며, 올해 9월 1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을 수상받은 서의원은 2023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도 선정되는 등 전인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질 좋은 법안 발의 장려를 목적으로 제정된 공신력 있는 상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깊은 것 같다”며“이 상은 국민 여러분들께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입법활동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