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2023년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6억 확보

입력 2023년12월04일 18시39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포항 남구 18억 원, 울릉군 38억 원 등 ....

[여성종합뉴스]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4일 2023년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6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구는 ▶오천읍 일원 상수관로 정비 공사로 8억, ▶호미곶권역 지하수 개발 4억, ▶효곡동 포항공과대학(포스텍) 정문 교량 보수사업 6억 등 총 18억 원의 특별교부세가 확정됐다.

 

울릉군은 ▶LPG저장소 붕괴사면 복구공사 6억, ▶행남해안산책로 피암터널 설치공사 3억, ▶보건의료원 주차장 확장공사 9억, ▶울릉군 재활용선별시설 사면보강 2억, ▶낙석 및 월파 위험지역 차단시설 설치공사 2억, ▶울릉군 민방위·재난 경보단말 설치 4억, ▶울릉군 보건의료원 숙소 건립사업 12억 등 총 38억 원을 확보했다.

 

2022년 북한의 동해상 미사일 도발 이후 중앙부처 장관의 현장 방문을 요청해왔던 김병욱 의원의 노력으로, 지난 10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단독 일정으로 울릉도를 방문했다. 이 장관은 울릉도에 머물던 이틀 내내 거북바위 낙석사고 및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역 등 현장을 점검하고 정부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한 바 있다.

 

김병욱 의원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울릉도 현장 방문 이후 울릉도에 대한 정부의 재정적 지원이 전폭적으로 늘었다. 행안부 특별교부세 56억 원 확보로 포항시민과 울릉군민의 생활여건 개선과 쾌적한 공간 조성 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행안부를 비롯한 포항시, 울릉군 관계자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에 두고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