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초5~6학년 대상“내 꿈 찾기” 방학 특강

입력 2024년01월15일 08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꿈 다이어리’ 쓰면서 미래를 꿈꿔요 중학교 진학 앞둔 초 5~6학년 대상 4주 진로 특강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방학을 맞이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 ‘꿈꾸는 나의 미래, 비법 전수’를 실시한다.

 

진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시작하는 시기에 학생들이‘꿈’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강의다.

 

진로‧진학 지도 전문가 미래진로연구소 추현진 대표가 진짜 미래를 준비하는 현실진로의 비밀,자유학기제? 맛보기! 미리 준비하기!,너의 뇌와 싸우라! 습관의 공부법,학습 태도는 곧 인성, 태도가 인성을 만든다를 주제로 1월 27일부터 4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마다 강의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매 차시 부여되는 과제를 수행하면서 진로 찾기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특히 참여 학생에게 제공되는‘나의 꿈 다이어리’를 잘 활용하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구체적인 접근을 시도할 수 있다. 특강 신청은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앞서 중구는 초등학교 5~6학년 160여 명을 대상으로 서울대 투어, 서울대학생 멘토와 진로 설계, 서울대 전공 탐색 등으로 이뤄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자기 자신을 잘 알고 미래를 꿈꾸는 일은 청소년기의 중요한 과업이다”라며, “전문가와 함께 미래의 밑그림을 그려보며 이번 방학, 알찬 진로 탐색의 시간 가져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