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 2024년 비장애 형제자매캠프 모집 ‘안녕! 벨루가’ 진행

입력 2024년01월17일 13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군산시 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는 군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형제를 둔 비장애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2월 15일(목) 여수 해상케이블카 및 아쿠아플라넷에서 비장애형제자매캠프 “안녕! 벨루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장애형제자매캠프는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형제자매로 인해 다른 또래에 비해 사회참여 활동의 기회가 적은 비장애 형제자매들의 상실감 및 소외감 해소, 자존감 회복, 장애 가족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른 비장애 형제자매들과의 교류와 공감을 통해 사회성, 협동심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캠프이다.

 
모집인원은 군산시에 거주하는 비장애형제자매 20명(초·중학생)이며, 1월 12일(금)부터 2월 2일(금)까지 군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 홈페이지(http://www.gdfamily.or.kr)와 전화(☎063-466-0220)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승준 센터장은 “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프로그램에서 나아가 장애인 형제를 둔 비장애 형제·자매가 겪을 수 있는 특별한 심리적 어려움을 파악하고 해소되길 바라며, 비장애 형제·자매, 학부모 등 가족 모두가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