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2024년 경기도교육청 다문화 예비학교 및 위탁교육기관 선정

입력 2024년03월11일 19시3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부설기관 다문화교육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2024년 다문화 예비학교 및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다문화 예비학교는 이전 학적이 불분명하거나 한국어능력 문제 등으로 공교육 편입학이 어려운 이주배경청소년에게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 적응을 돕기 위하여 대안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다. 이를 통해 다문화학생들이 공교육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문화 위탁교육기관은 관내 중·고등학교 등의 공교육에 진입하여 학적을 두고 있으나 언어와 문화 차이 등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이주배경청소년에게 다문화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대안학교 정규 수업을 제공하여 본적교의 졸업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교육기관이다.

 

평택대학교 다문화교육원장 유진이 교수는 “이주배경청소년에게 공교육의 진입 및 졸업장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며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으로 우리 사회의 역량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4년 다문화 예비학교 및 다문화 위탁교육기관’ 관련 세부 문의사항은 평택대학교 다문화교육원(031-659-819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평택대학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