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국민이 직접 들려주는 ‘나의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입력 2024년03월14일 20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병역에 대한 국민의 소중한 이야기를 찾고,  병역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나의 병역이야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나의 병역이야기'공모전은 ‘병역’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기간은 3월 11일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 (www.mma9090.kr)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병역이행 에피소드, 병역이행 모범사례 및 응원, 사회복무, 대체복무 등 병역 전반에서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든 작품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영상분야는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15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웹툰 분야는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를 8컷 이상 제출해야 하며, 10컷 이내의 인스타툰 또한 가능하다.

 

7월 중 심사를 통해 우수작 총 35편(영상 21편, 웹툰 14편)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께 이번 공모전이 각자의 병역이야기를 돌아보고, 나아가 우리 사회에서 병역이행이 존중받고 예우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