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주민공람 실시

입력 2024년03월27일 14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성남시가 27일부터 4월 9일까지 14일간 ‘2030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변경(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다.

 

이번 주민공람은 작년 3월부터 실시한 ‘2030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용역’을 통해 수립한 성남시 원도심(수정·중원구)의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법정 절차다.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안)에는 원도심의 생활권 계획 도입,정비구역 입안 요청 및 제안제 운영,용적률 상한 변경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기본계획(안)은 성남시청 5층 도시개발행정과 사무실 내에 비치된 열람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의견이 있는 이해관계자는 현장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공람 기간은 4월 9일까지이며, 이후 시의회 의견 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확정안을 고시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민선8기 주요 공약인 정비사업의 활성화와 신속 추진을 위해 주민이 이해할 수 있는 합리적인 계획 수립을 중”이라며 “열람 후 의견을 제출하면 이를 참고해 정비기본계획 확정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분당지역의 정비기본계획은 시가 국토교통부의 정비 기본방침과 연계하여 심도있게 검토한 후 올 연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