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지원사업 선정단체 간담회 운영

입력 2024년03월28일 15시2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강수현)가 26일 도민이 전하는 1차 지원사업 선정단체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부터 센터에 등록된 봉사단체들에게 “모든 순간 언제 어디나 함께하는 경기도 자원봉사”주제의 경기도센터 지원사업을 홍보했으며, 선정된 4개 단체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 소개를 비롯한 회계 서류 주의사항 및 협조사항 안내, 사업 계획 공유, 질의응답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올해 누구나 돌봄, 어디나 돌봄, 여기서 돌봄 분야에서 선정된 단체는 ►양주 다함께 신천 살리기(광적청년회) ►꿈은 내가 만든다 발달장애인 비전 브랜딩(꿈쟁이토요드림학교)►백석읍 아동문화 지원사업(백석청년회) ►시각·지체장애인&작은학교 볼링교실(양주시청볼링부봉사단) 등 4개(20,000천원)단체로 아동 및 청소년 등 다양한 지역주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봉사단체들은 “예산이 부족해 평소에 하지 못했던 봉사 활동이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새롭게 운영되는 사업으로 긴장되지만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고 지원해 준 양주시자원봉사센터를 믿고 열심히 해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양주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공모사업에 도전한 단체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올 한해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고, 각 단체별 모니터링단을 매칭하여 활동 홍보 및 수요처 등을 연계하는 등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자원봉사 단체들의 활동 확대를 위해 각종 외부공모지원사업 및 소그룹재료지원사업 등 맞춤형 컨설팅으로 적극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