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한눈에 보는 임신·출산 길라잡이 책자 발간

입력 2024년03월29일 15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신·출산·양육 등 각종 지원 사업 36개를 책 한 권으로 제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임신부터 출산까지 다양한 출산 장려 지원 혜택을 담은 『한눈에 보는 임신·출산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다양한 임신‧출산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기 쉽게 제작하여 관내에 거주 중인 예비‧육아 부부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한눈에 보는 임신‧출산 길라잡이는 임신 준비 ,임신 ,출산 ,양육 각 시기별로 분류하여 36개의 지원 사업에 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임산부 지원 분야에는 임산부 등록 관리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임신‧출산 의료 지원 ,임산부 교통비 지원 등의 정보가 담겼다.


출산 지원 분야에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산후도후미) ,서울형 산후조리 경비 지원 ,첫만남이용권 지원 ,부모 급여 ,아동수당 등이 있다.


양육 지원 분야에는 영유아 건강검진 ,서울엄마아빠택시 운영 ,가정양육수당 지원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 ,영유아 예방접종 등에 관한 정보도 담았다.
 

각종 사업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문의처 등을 상세히 수록하여 대상자가 지원 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제작된 안내 책자는 보건소, 각 동주민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비치되어 누구나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출산 장려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한곳에 모아 정리한 책자인 만큼 예비부부뿐만 아니라 자녀가 있는 모든 구민에게도 활용도 만점의 육아 지침서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소 지역보건과 (02-879-71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각 부서별로 흩어진 임신·출산 지원 사업을 「임신·출산 길라잡이 책자」로 제작하였다. 앞으로도 저출산 시대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출산가정에서 빠짐없이 제공받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