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서울 48개 지역구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 개최

입력 2024년03월31일 10시0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지역종합유선방송사에서 중계방송

[여성종합뉴스]서울특별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서울 48개 지역구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토론회 등이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각 지역종합유선방송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중계방송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제82조의2에 따르면 후보자토론회는 선거운동기간 중(3. 28. ~ 4. 9.) 지역구국회의원선거 후보자를 대상으로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초청대상은 국회에 5인 이상의 소속의원을 가진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최근 4년 이내에 해당 선거구(선거구의 구역이 변경되어 변경된 구역이 직전 선거의 구역과 겹치는 경우를 포함한다)에서 실시된 대통령선거, 지역구국회의원선거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선거(그 보궐선거등을 포함한다)에 입후보하여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10 이상을 득표한 후보자, 직전 대선, 비례국선, 비례지선에서 전국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3 이상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실시하여 공표한 여론조사 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5% 이상인 후보자이다.

 

초청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후보자들은 대담ㆍ토론회 또는 (합동)방송연설회에 참석할 수 있다.


토론 주제는 유권자 주제·질문 공모와 여론조사, 정당, 사회단체 등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바탕으로, 각 선거구마다 위원회의를 통해 심층 검토하여 선정되었으며, 구체적인 사항 및 공개여부는 관할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국민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www.debates.go.kr)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서울특별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유권자 중심의 정책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후보자토론회에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