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서부·남부·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강원자립지원전담기관 업무 협약식 진행

입력 2024년04월16일 18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강원서부·남부·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강원자립지원전담기관과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기 위하여 협력하기로 해 16일(화),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미경),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병기), 강원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상욱)은 강원자립지원전담기관(기관장 오혜경)과 함께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됐으며 오혜경 강원특별자치도 자립지원전담기관장, 박병기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 이상욱 강원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 외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기관들은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 및 자립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문제 해결을 함께 해결해나가는 것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욱 강원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업무 협약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오혜경 강원자립지원전담기관장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문제해결 완화를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문제해결에 기여할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으며, 제46조에 의거하여 동해시, 삼척시, 태백시, 정선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