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입력 2024년04월17일 12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지난 12일 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실에서 올해 신청한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2024년 제1회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박영훈 위원장 등 의원 3명, 외부 전문가 4명 구성)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심의위원들과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단체의 등록 및 연구계획의 타당성·효과성 등에 대해 심의했으며 그 결과 2024 부평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정한솔) ,부평구 도시정비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윤태웅) ,굴포천 정화기능 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정유정) ,부평구 청년친화도시 조례 제정을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정예지) ,부평구 다문화 정책 연구회 “아름다운 동행”(대표의원 허정미), ,부평구 도시역사 연구회(대표의원 박영훈) 등 총 6개 연구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이 구정발전을 위하여 관심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의원 공동으로 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책개발과 의원 입법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며,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는 11월까지 약 8개월간 각각의 주제별로 연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