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민 모두 함께 건강하게 잘 사는 건강환경 조성

입력 2024년04월24일 15시47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령기부터 노년기까지 건강한 생활습관 만들기

[여성종합뉴스] 광양시는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 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누릴 수 있는 생애주기별, 생활터별, 취약계층별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 어린이 보건교육장 운영, 건강백세 장수체조 사업,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건강관리 지원, 금연 지원 사업, 취약지역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 등 건강생활실천 사업과 정신건강 증진사업, 치매예방 관리사업 등 지역사회 건강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양시는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건교육장, 시민건강증진 프로그램, 워크온 걷기 챌린지, 장수체조교실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다니는 5~7세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보건교육장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교육은 편식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과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올바른 구강 관리 및 칫솔질 교육, 기침 예절, 손 씻는 방법 등을 동극, 구연동화 인형극 등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상·하반기로 나눠 주 2회에 걸쳐 시민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요가, 필라테스 등의 신체활동을 통해 유연성과 근지구력을 강화하고 개인별로 영양일지를 작성해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금연환경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금연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치아와 잇몸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취약지를 대상으로 이동 차량을 이용한 ‘찾아가는 구강예방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습관을 매일 실천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며, 자기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