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2024년 상반기 3회차 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입력 2024년05월10일 09시35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17일(금), 정무정 덕성여자대학교 미술사학과 교수 초빙, ‘그랜드 투어와 신고전주의 미술’강연 진행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시립미술관(관장 채홍기)이 5월 17일 오후 2시 미술관 1층 다목적홀에서 2024년 상반기 3회차 시민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그랜드 투어와 신고전주의 미술’이라는 주제로 정무정 덕성여자대학교 미술사학과 교수가 진행하며, 건축, 조각, 회화 분야에 나타난 신고전주의의 구체적 양상에 대해 살펴본다.

 

17세기와 18세기 영국의 젊은 귀족계층은 견문을 넓히고 언어, 건축, 지리, 문화를 습득하기 위해 2~4년간 유럽을 돌아보는 ‘그랜드 투어’를 떠났다.

 

여행의 목적지는 서양문명의 뿌리인 이탈리아였다. 특히 로마는 로마 시대 유적, 르네상스 시대 작품, 최근의 고고학 발굴 성과로 주된 관심의 대상이었다. 여행을 통해 얻은 견문과 지식은 18세기 말부터 대두한 신고전주의 미술의 토대를 형성하게 된다.

 

강연자 정무정 교수는 홍익대 미술사학과 대학원 및 뉴욕시립대학 미술사학과를 졸업했다. 같은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서양미술사학회와 한국미술사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덕성여자대학교 미술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수강생은 50명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강연 전날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hanna9025@korea.kr)으로 신청(전자우편 제목 : 시민아카데미 3회차, 신청자 성함, 연락처, 신청인원) 하면 된다.

 

미술관 입장료(1,000원~청소년 무료) 외에 별도 참가비는 없고 동반 2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교 1학년 ~ 3학년은 부모 동반 수강 가능하고, 미취학 아동은 입장이 불가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 052-229-84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신고전주의 미술의 토대를 형성한 그랜드투어를 면밀하게 살펴보고 근대미술사를 심층 깊게 탐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