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2 개정 중등 교육과정 성공적 안착 지원에 팔걷어

입력 2024년05월10일 17시25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새 교육과정 도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교과 교육과정 이해 제고와 수업 역량 강화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올해 초1~2학년 적용을 시작으로 2025년부터는 중ㆍ고에도 본격 도입을 앞두고 있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중ㆍ고 교원 1,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중등 선도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중ㆍ고등학교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 교원 1,100여 명을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학교별 선도 교원으로 양성한 바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급별 맞춤형으로 진행하기 위해 5~6월에는 중학교 교원, 7~9월에는 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직무연수를 위해 교과별 대표 강사를 중심으로 현장의견이 반영된 연수과정(3차시)을 개발하고, 강사요원 양성 연수를 사전에 실시하는 등 연수의 내실을 기했다.

 

 이번 직무연수의 주요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중점 사항,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적용 방안 등이다.

 

 ▶연수 1차시에서는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과 함께 중학교 학교자율시간, 진로연계교육, 고등학교 수업량 적정화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최소성취수준보장지도 등 주요 개정 사항, ▶2차시에서는 총론과 연계한 깊이 있는 학습을 실현하는 교과별 교육과정 주요 개정 사항, ▶3차시에서는 새 교육과정을 적용한 수업 및 평가의 실천 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과 자료 등을 지원하여 새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잘 작용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