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뮤지컬 “치카치카 호랑이”인형극

입력 2024년05월17일 09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취학 어린이 350명 대상

[여성종합뉴스]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제1회 힐링 연수 건강 페스티벌을 앞두고 지난 16일 뮤지컬 “치카치카 호랑이” 공연으로 페스티벌의 문을 열었다. 

 

이날 어린이집과 유치원 13곳에서 온 어린이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뮤지컬 공연은 바르게 치아를 닦으면 충치가 생기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치아에 이로운 음식은 무엇인지, 양치질을 해야 하는 이유, 바르게 닦는 방법 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펼쳐졌다.

 

치아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좋아하는 노래와 율동을 가미시키면서 참여한 어린이들 모두와 교사들이 신나고 즐겁게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한편, 연수구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이 밖에도 초등학교 5학년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 학교구강보건실 3곳 운영, 생활터별 구강건강관리교실, 연수구 주민 65세 이상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 사업, 치아 홈 메우기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연수구 보건소 구강보건실(☎032-749-8045)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을 위한 적극적인 구강보건사업을 펼쳐 건강한 인생 100세 시대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