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제22대 국회 초선의원 의정연찬회 개최…의정활동 준비 본격 돌입

입력 2024년05월20일 15시44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국회사무처(사무총장 백재현)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국회박물관에서 초선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상호 친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22대 국회 초선의원 의정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목) 임기 개시를 앞두고 제22대 국회 초선의원 당선인 131명을 대상으로 국회의 조직·기능 및 주요 의정지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회사무처가 정례적으로 개최하는 주요 개원 행사 중 하나다.


특히 김진표 국회의장은 환영사와 오찬을 통해 축하인사와 제22대 국회에 대한 당부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초선의원들이 본회의장을 직접 방문해 전자투표 시연을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주요 의정지원서비스 안내는 초선의원의 의정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된 국회운영 분야 , 국회의원 지원제도 및 국회시설 분야 , 의회외교활동 분야뿐 아니라, 최근 중요성이 더 높아져 이번 연찬회에서 신설된 , 미디어 소통 분야 , 공직윤리 분야가 포함됐다.


행사의 마지막 과정은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는 조영태 교수가 「인구로 미래 희망을 열다」라는 주제로 45분간 특강을 진행해 인구문제에 대한 전문가적 시각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의정연찬회를 통해 제22대 국회 초선의원들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수준 높은 의회문화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