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엽2동 청소년 예절교육 환경정화활동 큰 호응

입력 2009년08월10일 21시32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활 예절도 배우고 마을 환경실태도 체험하고

 

[여성종합뉴스]고양시 주엽2동 주민센터(동장 이경재)는 지난 8일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 110여명에게 예절교육과 함께 지역 환경정화활동을 병행 실시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고양향교(강사 이정례)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제호)의 협조를 받아 청소년기의 바른 예절관 확립과 잊혀진 우리 본래의 예절과 의식을 되찾아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예절을 올바르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하는 의도에서 실시했다.

한편, 주민자치위원 9명은 학생들과 관할구역 내 공원과 도로변 등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도시환경조성에 앞장서도록 청소년들을 지도하였다.

이경재 동장은 “이번 청소년 예절교육 및 환경정화활동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고, 청소년의 바른 예절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 깨끗한 도시환경조성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주엽2동 주민센터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5일과 22일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주변 환경실태를 보고 느끼며, 쓰레기 수거 등의 현장체험을 통한 지역사랑 환경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