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곱 색깔이 하나 되어 빛나는 실버무지개봉사단

입력 2009년08월11일 16시34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문노인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선정

 

[여성종합뉴스]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실버인력뱅크(센터장 허경남)의 ‘실버무지개봉사단’이 지난 3일 보건복지가족부에서 공모한 전문노인자원봉사프로그램에 응모하여 국고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노인의 지식  경험 및 기술을 활용한 전문노인자원봉사단을 활성화하고 노인의 사회참여를 확대 시키고자 전국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대한노인회, 시니어클럽 등 노인단체 및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고양실버인력뱅크 ‘실버무지개봉사단’을 비롯한 전국 11개 봉사단이 전문노인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봉사단은 보건복지가족부로부터 8월부터 12월까지 봉사프로그램 운영비 및 프로그램 개발비 등 총 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고양실버인력뱅크 ‘실버무지개봉사단’은 인형극단, 마술램프, 요술풍선, 산타, 페이스페이팅(Face-Painting) 등 5개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전문 봉사능력 배양을 위해 각 분야별 주 1회 전문교육, 전문강사 초빙강연, 정기 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월 2회 아동.보육시설 공연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국고보조금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실버무지개봉사단’은 체계적이고 더욱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여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함과 동시에 정기적인 아동. 보육시설 공연봉사로 1~3세대가 자연스럽게 융화할 수 있는 세대통합의 장(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