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지원관련 업무협약(MOU) 체결

입력 2009년09월01일 11시56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용회복기금 「서민금융 종합상담창구」

 [여성종합뉴스]고양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협력하여 신용회복기금 전 환대출 및 소액대출 등 신청을 위한 「서민금융 종합상담창구」를 1일부터 시청 민원실에 설치,운영한다.

 서민금융 종합상담창구에서는 △저신용층의 고금리대출을 은행권 대출로 낮춰주는 ‘전환대출’과 △연체채무에 대해 이자는 감면하고 원금은 8년간 분할상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무재조정’ △공사 신용회복지원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대출해주는 ‘마이크로파이낸스(소액대출)’뿐만 아니라 △종합 자활금융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지난8월 31일 고양시장(강현석)과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이철휘)이 참석한 가운데「서민․금융소외자 지원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최근 서민경제가 어려워지고 체무가 연체되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금융소외자들에게 신속한 신용회복 및 금융지원으로 생활안정 및 자활을 도모할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고양시 거주민 중 약 9만명이 상담창구를 찾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o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에서 20% 이상의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고 있거나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채무가 있는 금융이용자들은 금리감면(적용금리 평균 12%예상), 연체이자 및 원금 일부 상환․면제, 채무유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현석 고양시장은 “최근 금융기관의 대출규제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서민들이 자산공사의 전환대출과 같은 도움으로 신용이 회복되고 재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부탁하였으며

 이철휘 한국자산공사사장은 “이번 서민금융 종합상담창구 운영을 계기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서민경제가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상담은 고양시청 기업지원과(☎ 965-2313, 2314, 231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