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2018 동계올림픽 유치 온힘 다해

입력 2009년09월14일 15시3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 브랜드 제고에도 크게 기여

[여성종합뉴스]한승수국무총리는 14일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창립 총회 축하리셉션에 참석격려사를통해서 동계올림픽 평창유치는 강원도민은 물론 88서울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뤘던 온국민의 염원이라고 말하고 우리는 이번에야말로 동계올림픽을 반드시 유치해서 위대한 우리 국민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여야 할것을 강조했다.

하계올림픽과 월드컵을 개최한 우리가 동계 올림픽까지 유치하면 국가 브랜드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것이라고 포브를 밝혔다

이렇게 어려운 세번째 장정은 유치위원장을 선두에 앞세워 각종 갈등을  배격하고 서로 배려하면서 유치위원회가 단결하고 모든 체육인들과 국민이 한마음이되어 최선을 다할때 성공의 장정이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우리나라 스키점프선수들을 소재로 한 국가 대표라는 영화가 국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고밝히고 영화에 서처럼 여기 모인 모든 분들과선수들이 각자대한 민국국가 대표라는 생각을 갖고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때 우리의 꿈은 반드시 이뤄질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번성공을 위해서는 두번의 실패를 철저히 분석해 여러 단점을 보완해서IOC위원들에 대한 접촉과 설득을 성숙한 세계국가 즉 글로벌 코리아의 체육계 지도자다운 품격을 가지고 백지에서 다시작한다는 용기와 슬기를 발휘 해야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정부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유치를 위해 범정부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