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제54회 전남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 '박차'

입력 2015년02월13일 18시24분 김완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완규기자] 13일 진도군이 오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제54회 전남도민체육대회’를 앞두고 성공개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도민체전을 통해 하나 되는 전남도민의 화합으로 세계속의 전남과 진도군을 만드는 ‘도약의 체전’을 위해 각 분야별 임무를 꼼꼼히 체크하는 등 성공개최를 위해 준비를 ‘착착’ 준비하고 있다.

군은 지난 1월 19일 전남체전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데 이어 지난 13일(금) 전남도, 교육청, 경기단체, 전남 22개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회 참가요강과 경기장 방문 등 준비상황 점검을 실시했다.

진도군은 올해 도민체전 개최를 통해 전남 서남부권의 중심지역으로 도약하고 이후 각종 체육대회 유치를 통해 보배섬에 어울리는 체육활동의 메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축제를 군민 주도형 축제, 관광 체험 ‘보배섬 진도’의 도시 브랜드를 반영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현재 군은 주경기장 리모델링 및 시설 보완 사업을 비롯해 숙박문제 해결 등 참가 선수와 관광객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기하고 있다.

대회마크,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총 5개 분야의 상징물을 확정했으며, 원활한 행사진행과 참여자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전남체전추진기획단은 분야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기․주제․분야별로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등 빈틈없는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제54회 전남도민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각 분야별로 세밀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개최 후 지역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대책과 최고의 성공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시·군 선수단 및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54회 전남도민체육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1만여명 규모의 선수단이 참가, 30여개 종목에 걸쳐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문의전화 : 진도군 행정과 전남체전기획단 김사현(540-3444)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