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초등학생 청렴 글짓기 결과 발표

입력 2009년10월23일 14시15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우수상에 서울 남성초등학교 이연희 학생

[여성종합뉴스]  청소년들의 청렴의식함양에 올바른 가치관정립을 위해 국민권익위 (ACRC위원장이재오)가 지난11일 102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1회전국 초등학생 청렴글짓기 대회의수상자16명이 발표됐다.

`나와 우리 가족이 정직한 생활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은`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의 대상은 서울남성초등학교 이연희 학생(5학년, 사진 첨부)으로, 이연희 학생은 “퇴계 이황 선생이 ‘경’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듯이 언행이 일치하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 청렴한 세상은 내가, 우리 가족이, 우리나라 국민이 직접 만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밖에 수상자  금상- 문래초(서울) 전세영, 비룡초(경기) 최성임, 논현초(인천) 이예지, 진관초(서울) 성은지, 안동강남초(경북) 이화진 등 5명 ▲ 은상- 충북 의림초 정영실 학생을 포함한 10명이다. 

또한 지도교사상 수상자는 ▲ 최우수상 서울남성초 임정현교사 ▲ 우수상 문래초(서울) 안장흠교사, 비룡초(경기) 김민정교사 ▲ 장려상 논현초(인천) 이지영교사, 진관초(서울) 박명실교사, 안동강남초(경북) 권인순교사 등이다. 
 
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은 `청렴은 어릴 때부터 생활습관으로 자리잡아야 하는만큼 초등학생 청렴글짓기 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청렴 가치관과 인식을 심어주고, 청렴의 중요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그 외 미 입상자 50명에게도 참가상으로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