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제6기 참여예산학교 수료식 개최

입력 2015년04월21일 11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예산학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제3기 주민참여위원을 대상으로 “제6기 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3기 주민참여위원 신규 위촉 대상자 61명을 대상으로 4월 13일부터 4월 16일 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교육진행은 참여예산제 및 주민참여위원의 역할 이해, 은평구 예산 현황 등 기본 과정을 학습하고 구체적인 지역사회의 의제를 제안 하고 토론하며 해결방안을 찾는 자기 주도적 참여가 가능한 학습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마지막 회차에는 참여예산학교 수료식을 개최하였는데,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수료증에서 벗어나 각 개인별 닉네임과 존경하는 사람, 주민이 생각하는 참여예산의 의미, 교육 참여 활동 사진이 담긴 수료증이 수여되어 평생 잊지 못할 수료식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 


은평구 관계자는 “위원들이 보다 심화되고 전문화된 예산교육을 요청할 정도로 참여도와 열정이 높았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7월 1일부터 2년의 임기가 시작되는 제3기 위원들의 자질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참여방법을 제시하여 자발적 주민참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