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4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열띤 심의 진행

입력 2015년09월21일 20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의회는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254회 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 임시회에서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북한이탈주민 및 어르신․어린이 등 노약자와 관련된 생활 밀착형 조례 제․개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행정재무위원회에서는(위원장 신희근) ▲서울특별시 동작구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현상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어르신 행복주식회사 출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신희근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정아의원 대표발의)등이 의결되었고,


또한,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봉준)에서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김주은 의원 대표발의)이 의결되어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북한 이탈주민들을 위한 복지 확대와 노약자들에 대한 일자리 제공 및 안전관리 확대 등을 제고시킬 수 있는 맞춤형 조례안이 마련되었다.


아울러, 16일 진행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구정질문시 일문일답 방식도 병행할 수 있도록 회의규칙 변경을 심도 있게 논의하여 개정․의결하였으며, 이는 구민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구의 정책방향을 전달 할 수 있고, 동작구 의회와 구청 집행부간의 내실있고 성숙한 상생 정치를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동작구의회는 오는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