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연구모임인 '바다와 경제 포럼'

입력 2012년07월16일 08시30분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차기 정부의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 토론회'

[여성종합뉴스/ 민일녀] 국회의원 연구모임인 '바다와 경제 포럼'(대표의원 박상은)은 오는 17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차기 정부의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해양수산부 폐지 이후 해양수산 분야가 국정 중심에서 밀려나 소외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해양수산 행정의 일원화와 해양강국 건설,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부처 부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국민과 정치권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세계해양포럼 의장 겸 녹색성장해양포럼의 홍승용 회장이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대한민국의 선택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이어 전문가들의 분야별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김길수(해운항만) 한국해양대 교수와 박용안(해양영토환경) 서울대 교수, 박성쾌(수산자원) 부경대 교수, 김성귀(해양관광)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선임연구위원, 이희일(해양과학기술R&D) 해양과기원 해양정책연구소장이 각각 발제를 맡았다.

그동안 해양계 이슈 메이커와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톡톡히 해왔던 한국해양산업협회, 세계해양포럼, 한국해양저널리스트네트워크가 이번 토론회를 지원한다.

정책 토론회를 주관하는 이재균(부산 영도) 바다와 경제 국회포럼 책임연구의원은 "해양수산부 부활에 앞서 국민과 정치권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