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전국로봇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5년10월14일 12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로봇경진대회 (2014)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국의 내로라하는 로봇 학생 고수들이 구로구에서 대결을 펼친다!’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가 17일 구로동에 위치한 구로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구로구는 “로봇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배양해 미래의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전국로봇경진대회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창작, 응용, 레이싱, 무선조정 등 4개 부문 10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종목별로는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저·고학년 등으로 나눠져 시합이 펼쳐진다.


부문별로 우수 성적을 거둔 27개 팀에는 교육부 장관상,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엽합회장상, 구로구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사)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이사장 김종화)가 주최하고 구로구,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경진대회에는 구로구 구일초, 유한공고 등 9개 학교 17개 팀 23명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704개 팀 1,098명이 참여한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김종화 이사장과 함께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았다.


구로구 관계자는 “경진대회가 지난해까지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학교 사정으로 구로고등학교에서 열린다”며 “참가 학생들이 행사 장소와 시간을 사전에 확인해 착오 없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