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좋은 연(蓮)음식,아름다운 연꽃 전시회

입력 2008년07월30일 11시14분 권태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김포시 하성면 봉성리 연꽃단지에서 다음달 7일부터 11까지 4일간 “좋은 연음식,아름다운 연꽃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농업기술센터와 김포시농업인단체가 주관하여 연음식,연가공품,야단법석 장터등 연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연을 활용한 연잎 금쌀 밥, 연 하엽죽 등 40점의 연 음식 전시 및 시식마당과 연 쌀라면, 체험마당이 펼쳐지며 색스폰, 통기타, 민요, 사물놀이등으로 꾸민 연밭두렁 별밤 음악회도 열린다.

김포시는 지난 6월 지역특화작목인 식용연의 생산 및 가공, 상품화를 통한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하성면 봉성리 친환경농업단지 내에 ″연 재배단지″조성을 마쳤다.


김포시에서는 16.8ha 규모로 조성된 연재배단지를 통해 식용연의 생산과 상품화를 이루어 가공 판매뿐만 아니라 관상용 연꽃 체험로를 조성해 김포를 대표하는 체험교육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는 “연(蓮)은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각광받는 작물로 옛날부터 식용 및 약용으로 그 쓰임새가 다양하게 이용되어 왔다”며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연을 이용한 전문음식점과 연계한 소비처를 확대해 새로운 농가소득 특화작목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