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구도심 살리는' 회색빛 담벼락에 그린 희망

입력 2013년07월03일 14시3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구·동구·연수구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 본격지원

[여성종합뉴스] 인천경제청은 인천 공공기관과 사회단체, 대학, 사회적기업 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공헌활동 우수 사업을 공모해 올 하반기 인천 중구, 동구, 연수구, 서구 등의 구도심에서 사회공헌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중구 용유동 등에서는 중구자원봉사센터가 벽화그리기 사업 전문인력 6명이 지역 초·중학생과 그 학부모들, 기업 내 자원봉사단체 등과 협력해 중구의 환경취약지대에서 벽화그리기 활동을 이달 중에 시작한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선학연수권역, 청학동춘권역, 송도권역 등 3개로 나눠 지역 청소년, 기업인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벌인다.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추석 연휴를 일주일 앞둔 오는 9월 11일 동구에 거주하는 홀몸노인 약 70명에게 송편, 산적(散炙) 꼬치 등 추석음식을 배달하는 '한가위 맞이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열 계획이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오는 11월 학교 주변의 홀몸노인들에게 '장수 사진'을 촬영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들에게 겨울맞이용으로 연탄을 나눠주고 김치·이불·난방유 등을 지원하고, 실내등을 리모컨으로 켜고 끌 수 있는 조명등을 설치해 주는 사업을 추진한다.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달튼외국인학교는 서구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달튼영어교육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서구 전체를 4개 권역으로 분류한 뒤 각 권역의 거점 아동센터를 선정해 영어교육을 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드는 내용이다.

이 밖에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는 송도국제도시 국제화복합단지 내 근린공원에 '장애인 텃밭'을 만드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장애인들이 텃밭농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인천경제청은 이들 사업에 4천만원 범위 내에서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