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작은 실천 하나로 국위선양..태극기 꼭 달아요

입력 2016년08월10일 10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실시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가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가상징에 대한 구민의식을 제고하고 구민 및 사회단체의 적극적 국기게양 참여 확산을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추진 중이라고 지난 8일 밝혔다.
 
새마을운동 마포구지회(회장 유보현)는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국기의 위엄을 드높이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알리기 위해 오는 12일 오전 7시 30분부터 마포구청역 주변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700개의 미니 태극기를 자동차 보닛에 달아주고 차량 운전자에게도 배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구민과 주택, 점포 대상으로는 200개의 가정용 태극기를 배포할 계획이며 직능단체를 통한 태극기 달기 홍보 및 게시판, 현수막, 엘리베이터 홍보물 게시 등 16개 동 주민센터에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또한, 이날 한국자유총연맹 마포구지회 회원들도 연남동 경의선 숲길 공원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벌인다.
 
더불어, 구에서는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구청 시청각실에서 100여 명의 봉사자들과 함께 ‘나라사랑 태극부채’ 만들기 행사도 실시한다.
 
광복 71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들과 함께 전통매듭을 활용한 태극부채를 제작함으로써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코자 진행하는 것으로 손수 만든 약 100여개의 태극부채는 마포구보훈회관 소속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마포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복 200벌 리폼 재능기부 자원봉사 ▲태극기 그리기, 무궁화 만들기 등 체험행사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나라사랑 콘서트 등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행사를 실시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태극기는 우리나라의 국력이자 애국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한민족이 하나로 뭉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